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

손흥민, 토트넘 3라운드 출격. 연속골로 토트넘 우승견인

by marketman 2024. 9. 1.
반응형

손흥민, 토트넘 3라운드 출격. 연속골로 토트넘 우승견인

오늘 19:30(한국시간) 토트넘은 뉴캐슬의 홈구장 세인트제임스파크의 원정경기를 치릅니다. 첫경기 무승의 어려움을 2라운드에서 극복하며, 1승 1무의 4점으로 3라운드 경기를 준비합니다 .

초반의 1라운드경기에서는 토트넘선수 대부분과, 손흥민을 혹평하며, 기자들은 토트넘의 힘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했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1호골을 달성했다. 영국 국가대표팀 골키퍼 조던 픽포드의 헛점을 노리며 시즌 1호골을 뽑아냈다.

 첫경기 승격팀과의 무승부. 팬들의 비난이 거셌다.

마음적으로 위축된 토트넘을 캡틴 손흥민선수가 2라운드경기에서는 마음 다잡게 휼륭한 경기로 마무리하면서, 다시 우승의 청신호를 보내며 토트넘 팬들의 마음을 뻥뚤리게 만든경기였다.

 

상대팀 뉴캐슬은 개막전에는 승리했지만, 2라운드 원정경기에서는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4점으로 토트넘과 동일한 승점을 확보해놓은 현재,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는 뉴캐슬은 홈에서의 승점이 필요한 싯점이다.

2팀의 현재 상황은 이번 게임이 굉장히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는 3라운드 경기입니다.

 뉴케슬의 알렉산더이삭, 토트넘의 손흥민의 대결이 9월1일 저녁 펼쳐진다. 뉴케슬의 알렉산더 이삭과 토트넘의 손흥민이 게임의 주도권을 쥐고있는 양팀의 핵심선수이다. 토트넘은 연승의 가도를 달리기위한 이번 경기에서 열심히 뛰면서 우승의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경기 예상(대 뉴캐슬)

. 토트넘 감독의 기본 전술이 어디까지인가를 가름하는 감독에게 중요한 경기이다. 콘테의 수비위주. 엔제포스테코글루감독의 공격위주축구가 구분되는 경기이다.

 

손흥민의 경기연속골. 자신있고 독창적인 공격본능을 주변을 의식않고 자신있게 경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솔란케와의 조화, 메리슨과의 차별화가 손흥민이 팀을 이끌어가는 모습이어야한다. 솔란케와 히샬리송은 부상중이다. 선발이 가능할지는 의문이다.(감독은 2명다 결장을 애기했다) 벤탄쿠르의 복귀가 조심스럽게 점쳐진다.

 

토트넘은 개막전에서 1-1로 비기고, 에버턴전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었다. 하지만 원정 뉴케슬과의 경기에서는 뉴케슬이 압도적우위를 점하고있다

.. 토트넘은 매번 뉴캐슬 원정에서 게임을 풀어나가지 못했다. 지난 시즌 0-4로 참패했고, 22-23시즌에도 1-6으로 졌다. 두 경기 동안 실점은 무려 10골이고 득점은 1골에 불과했다.

이번에도 토트넘이 패배해 악몽을 재현할 것이라라는 매체의 예상은 상당히 구체화되어있다. 실제로 토트넘은 뉴캐슬 원정에서 이상하리만치 힘을 못 썼다. 22-23시즌 경기 시작 20분 만에 4골을 내주며 빠르게 무너지며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지난 시즌에는 역습이면 역습, 세트피스면 세트피스 등 실점도 다양하게 내줬다.

.. 다른 매체의 예상은 손흥민이 뉴캐슬을 상대로 특히 강한 면모를 보였던 점을 짚기도 했다.

“손흥민은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총 5골 4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지난 시즌 4-0 승리를 거뒀던 홈 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했다”며 이번 시즌 뉴캐슬전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32살의 많은나이에도, 성실하고 열심히 뛰는 손흥민은 한국등 팬들에게 중요한 위치를 자리잡고있다. 경기의 중계시간대와 관계없이 열렬히 응원하는 한국 팬들이 많다. 주위의 팬들은 새벽경기를 시청하는라 일찍 잠을 청하는 사람도 많다. 오늘 경기에서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시원한경기를 해주기를 바란다.

2연속 헤드트릭. 가장많은골 7골의 괴물 홀란드.

현재까지의 우승권에 있는팀들의 전적

1. 맨시티 : 홀란드의 7골(헤드트릭2번)을 앞세워 3게임 3승(9점 1위)

2. 아스널 : 2번째 게임 브라이턴전과의 홈경기에서 비기면서 3게임 2승1무(7점 3위)

3. 리버풀 : 감독이 바뀌면서 클럽의 위상을 서서히 보이면서 2게임 2승(6점 4위)

4. 첼시 : 지난리그 2부리그 우승팀을 맡았던 엔초마레스카감독이 지휘봉을 잡은후 아직은 위치선정이 제대로 되지않은듯 2게임 1승1패

              (3점 12위)

5. 맨유 : 에릭텐하그감독은 지난 리그에서도 여러 번의 위기를 맞으면서 현재까지도 자신의 위치를 찾지 못한듯 2게임 1승1패(3점 13위)

6. 토트넘 : 2게임을 치른 현재, 3게임을 치른 팀의 선점확보로 인해 하위권에 랭크. 1승1무(4점 9위)

 

 

(Premier League)는 영국의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 리그 중 하나입니다 .

 1992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20개 팀이 참가하여 매 시즌 38경기를 치릅니다. 각 팀은 홈과 어웨이에서 상대 팀과 한 번씩 경기를 치르며, 시즌이 끝난 후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리그 우승을 차지합니다. 프리미어리그는 높은 수준의 경쟁과 뛰어난 선수들로 유명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어리그의 경기는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며,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리그입니다.

리그의 상위 팀들은 UEFA 챔피언스리그와 같은 국제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습니다. 리그의 주요 팀으로는 맨시티, 리버풀, 아스널, 첼시, 맨유, 토트넘 등이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축구의 발전과 글로벌화에 큰 영향을 미친 리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시즌 초반, 엔제포스테코글루감독, 손흥민, 메디슨, 로메로등 역대급 선수로 10게임까지 치른싯점에서 프리미어리그 1위를 유지했으나, 선수들의 퇴장, 넘치는 의욕이 역으로 작용, 여러 차례 위기후 중위권 상위권 전전하며, 최종 5위로 유로파컵 획득을 실현했다.

현재는 다소 안정된 팀으로 단련되고, 캡틴의 양보, 장악력으로 단단해지는 팀으로 거듭나고있다.

16-17시즌 시즌 2위, 18-19 UEFA챔피언리그 최고성적은 준우승, UEFA유로파리그 초대(15년) 우승팀이다. 톱4, 감독은 2시즌째에 우승경험.

 

토트넘 팬들에게 올시즌 결과예측을 물어본 결과, 대다수 팬들은 톱4를 기대하고있었다 하지만, 토트넘선수들은 손흥민을 포함, 이번시즌 목표는 우승이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입단이래 최악의 성적을 낸 22-23시즌의 가장 큰 문제점은 수비 불안이었다.

공격진은 변화가 있지만 자신들의 역할은 80%이상하지만, 매번 미드필더 수비에서 실수를하여 패배의 빌미를 제공하는 경기가 많았다. 특히 반더벤의 빠른 수비, 예리한 상황판단 능력은 여러번 입증되었다. 로메로는 수비에서 항상 걸어다니면서, 흐름을 끊어놓는 잘못된습관이 위기를 초래하고, 실제로 골을 헌납하는경우가 있었다. 걷지 말고 항상 움직이면서 볼을 터치하고 빠르게 미드필더 공격진에 패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수비수 포로는 다소 개인능력이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빠른 동작이 팀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더 유용한정보를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반응형

/* 추가루틴 */ Slid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