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모습 start */ /* 마우스모습 end */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

흥민이를 놓아주자. 팀 헌신에 대한 행동은 여기까지. 이제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행동하자

by marketman 2024. 9. 24.
반응형

흥민이를 놓아주자. 팀 헌신에 대한 행동은 여기까지. 이제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행동하자 사진

2015년 여름 토트넘 홋스퍼에 입단한 손흥민(32)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열 번째 시즌(17일 개막)을 맞이한다. 2021년 7월 계약을 4년 연장한 손흥민의 계약 기간은 내년 여름 6월까지이다.

시즌 전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연봉 수백 억 원 대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손흥민은 거절했다. 세계 최고인 프리미어리그에서 뛴다는 자존심과 토트넘에 대한 애착이 강했다.

 

 10년차 선수의 생각 행동 헌신, 팀에 대한 공헌은 눈물겨울 정도였다. 어느 누구도 이처럼, 팀에 헌신하며 자신을 버린 선수는 없었으리라. 중동 아시아 유럽의 타 클럽에서의 모든 유혹을 배제하고 오로지 팀을 위해 뛰고뛰고, 몸이 망가져라 헌신하였다. 모든 팀원들 은퇴한 전문가들, 레젼드들의 눈에도 손흥민이라는 선수의 모습은 긍정적이고, 헌신적이며, 열심히 뛰는 귀감의 선수였다.

현재도 30대의 나이에도 끊임없이 팀에 봉사하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고있다. 손흥민은 아직 도전을 멈출 생각이 없다. 최근 인터뷰에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이어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우승컵이 없다면 레전드로 불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은퇴하고 나면 축구와 관계된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최대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과연 해피엔딩을 맞을까. 하지만 1,2년 계약등 여러가지설만 나무하지, 팀의 계약에 대한 결정적 발언은 현재까지도 나오지 않고있다. 수비수 로메로와의 조기계약은 하면서도 레전드 손흥민에게는 관심을 가지고 있지않는듯한 구단의 모습이다.

<이전까지의 여러가지 이적에 대한 이야기들 정리>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SPL)의 구단들은 손흥민 영입을 노린다. 다만 토트넘은 손흥민 이적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라고 알린 바 있다."

'ESPN'은 "손흥민은 4년 계약과 시즌 당 3000만 유로(약 435억 원) 수준의 금액을 제안받았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이를 모두 거절하고 토트넘에 잔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이티하드는 손흥민 이적료로 6000만 유로(약 871억 원)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공격수10인) "SON 오면 메시 없어도 바르샤 우승"…"손흥민 토트넘 떠나라" 손흥민 밀어내고 비카리오의 토트넘 차기 주장 언급 이유 있었다… "최악의 주장 손흥민" 손흥민과 토트넘의 기존 계약은 2025년 여름 끝나지만, 1년 추가 옵션이 있다. 케인의 이탈에도 중심을 잡을수있었던 이유는 손흥민때문...

<손흥민의 재계약거절! 징후>

손흥민을 순진하게만 생각해온 레비회장은 손흥민의 속내를 파악하지 못하고, 자신의 생각대로만 움직이려는 잔꾀에 빠져버렸다. ATM영입계획, 시메오네감독과의 대화. 손흥민의 가세로 바르셀로나 우승가능성. 팀셔우드감독은 손흥민의 이탈은 팀전체의 균형이 흔들릴것. 스포츠몰은 '토트넘은 팀 핵심 공격수 손흥민과 1년 계약 연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손흥민은 미래에 대한 추측에 약간의 불편함을 시인했지만, 그가 앞으로 몇 년 동안 토트넘에 머물 것'이라는 보장은 하지 않았다. 만약 1년 연장 기간까지 만료되면 손흥민은 34세가 된다. 하지만 2025~2026시즌 이후 그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다'라고 전했다. '소식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을 체결하려 할 때 문제에 부딪힐 수 있다. 왜냐면 그들은 손흥민에게 토트넘이 그의 트로피 야망을 실현할 최적의 장소라는 것을 설득하는 것에 어려움을 격을 수 있다'라며 토트넘의 무관 행보가 손흥민의 잔류를 설득하는 과정에서 장애물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하였다. "매각되느니 떠난다?" 토트넘 손흥민설득 어려움 겪을수 있어...

항상 같이하고 운동하며 체력 정신적으로 가까워있는 클럽동료들/// 로메로는 손흥민의 이적시 자신도 이적가능성 발언. 판더벤도 토트넘의 처우에 불만. 손흥민이 토트넘 이탈시 EPL에서의 토트넘의 위치는 한없이 나락으로 떨어질수있다.

자신의 몸을 바쳐, 팀에 헌신하는 손흥민같은 선수는 찾아보기힘들다. 여러난관에 봉착해있는 손흥민의 현재가 어려워보인다. 만약 24-25시즌도 빈손으로 마치고, 챔스리그무대에도 들어가지못한다면 손흥민은 헤리케인과 같은 선택을 내릴수있다. 토트넘 역시 이시점에는 전면적선수단 쇄신을 다시행할수도있다. 2019년 리버풀과 챔스 결승전에 이후에는 손흥민을 제외한 모든선수를 정리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잡기위해 노력하고있다. 매체에 따르면 토트넘은 빠르게 협상테이블을 만들어 손흥민을 잡으러하고있다. 새로운 계약을 맺을경우 손흥민은 사실상 토트넘에서 은퇴할생각이다라고 많은사람들이 전한다.

엔제감독도 손흥민의 역할을 칭찬하며, 재계약이 가능할것이라 애기했다. 구두쇠로 유명한 레비도 손흥민에게 두손두발 다 들었다. 체계가 무너질만큼 손흥민을 위해 파격적인 계약을 제안할것이라는 말들이 나돌고있습니다.

에이젼시의 말에의하면, 레비가 많은 금액을 제시했지만, 에이전시의 입장은 다르며, 손흥민의 의견을 중시한다는 새로운 사실을 전하였다. 여러가지의 말들이 난무하며, 진실이 어디에 있는지 손흥민의 팬으로써 답답하기그지없다. 토트넘의 진실을 듣기바라며, 기한을 정해놓고 손흥민의 행동을 전하였으면좋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은선수생활동안 자신의 나래를 맘껏 펼칠수있는 팀으로 옮겨갔으면한다.

 

더 유용한정보를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 추가루틴 */ Slide Button